top으로가기
평형
  • 역세권검색
  • 매물찾기/팔기
  • 출석체크

오늘본매물

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
> 포토뉴스 > 상세보기
  • 찾아주세요
  • 팔아주세요

클라우드태그

포토뉴스 photo news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아유경제_재개발] 중랑구 면목3ㆍ8동 일대 모아타운 대상지로 추가 선정… 서울시 자치구 중 최다 2024-05-16 21:24:19
작성인 송예은 기자 조회:1    추천: 0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서울 중랑구(청장 류경기) 면목3ㆍ8동 453-1 일대가 지난 10일 모아타운 사업 대상지로 추가 선정되면서 중랑구의 모아타운 대상지는 서울시 자치구 중 최다인 14곳이 되었다.

`모아타운`이란 대규모 재개발이 힘든 10만 ㎡ 이내의 노후 저층 주거지를 하나로 묶어 대규모 아파트 단지처럼 개발하는 소규모 주택 정비 사업이다.

이달 선정된 대상지는 협소한 길목, 부족한 주차공간 등 열악한 기반시설과 노후한 주택이 밀집돼 있어 지역 주민들이 오랜 기간 불편을 겪어 왔던 곳이다. 또한, 반지하 주택이 다수 분포하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했다.

구는 주민들의 모아타운 공모 신청이 접수된 이후 주민 의견 청취를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관련 부서와 사전 협의, 적정 구역계 설정 및 모아타운 선정 필요성에 대한 면밀한 분석 등을 통해 공모를 신청했다. 그 결과 각 자치구에서 공모 신청한 6곳 중 유일하게 모아타운 대상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구는 이번 선정에 따라 주택 밀집지역의 생활 불편이 해결되고 주거환경이 개선돼 구민들의 주거 수준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올해 상반기 각 대상지의 ▲토지이용계획 ▲용도지역 종상향 ▲도로ㆍ주차장 등 기반 시설 조성계획 ▲건폐율ㆍ용적률 등의 건축물 밀도계획 등 대상지 일대의 기본적인 관리 방향을 수립하는 `모아타운 관리계획` 수립에 착수해, 2025년 하반기까지 모아타운 지정 절차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모아타운 관리계획` 수립 뒤에는 주민공람 및 서울시 소규모주택정비 통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 뒤 모아타운으로서 법적 효력을 갖는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으로 승인ㆍ고시 절차를 통해 모아타운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2024-05-16 21:24:19
송예은 기자 리포터
[아유경제_재개발] 중랑구 면목3ㆍ8동 일대 모아타운 대상지로 추가 선정… 서울시 자치구 중 최다 - 국내의 모든 매물을 보다 뉴스
추천  소스보기  목록 
Query Time : 0.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