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으로가기
평형
  • 역세권검색
  • 매물찾기/팔기
  • 출석체크

오늘본매물

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
> 포토뉴스 > 상세보기
  • 찾아주세요
  • 팔아주세요

클라우드태그

포토뉴스 photo news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아유경제_부동산] 부산시, ‘2024년 글로벌중개사무소’ 확대 선발해 외국인 전세사기 예방 지원 2024-05-16 21:23:46
작성인 송예은 기자 조회:1    추천: 0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는 공인중개사의 역량 강화 및 외국인의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2024년 글로벌중개사무소`를 확대 선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중개사무소는 유학생 포함 부산 거주 외국인의 부동산거래 계약 시 안정적인 주거권 보호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부동산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시가 글로벌중개사를 지정해 운영되는 중개사사무소다.

시는 2010년부터 1~2년마다 글로벌중개사무소를 선발해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잠시 중단, 2019년 이후 5년 만에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일환으로 확대 선발하게 됐다.

시는 올해 총 34명(영어 16ㆍ일본어 14ㆍ중국어 4)을 최종 선발했다. 이로써 총 74명의 글로벌 공인중개사들은 시역내 외국인에게 맞춤형 부동산 중개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올해 선발 기준은 현재 개업공인중개사로서 1년 이상 중개업무 수행과 최근 1년 내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자로, 소양심사 및 언어능력심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은 자다. 시는 저변확대 등을 고려해 언어별 고득점자순으로 선발했다.

1차 서류심사는 구ㆍ군에서 접수한 선발기준 증빙자료를 시에서 심사하고, 2차 소양심사 및 언어능력심사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및 시 국제협력과로부터 면접심사 위원을 추천받아 진행됐다. 글로벌중개사무소 지정 현황은 시와 구ㆍ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4일에는 `글로벌중개사무소 지정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글로벌공인중개사 34명이 이날 참석해 지정증서를 수여받고, 단체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부산시는 최근 전세사기 등으로 부동산업계의 신뢰 저하와 부동산의 전반적인 경제 불황으로 힘든 가운데, 이번에 선정된 글로벌중개사무소가 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보다 편안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2024-05-16 21:23:46
송예은 기자 리포터
[아유경제_부동산] 부산시, ‘2024년 글로벌중개사무소’ 확대 선발해 외국인 전세사기 예방 지원 - 국내의 모든 매물을 보다 뉴스
추천  소스보기  목록 
Query Time : 0.89 sec